• 비주얼1
  • 메인_출동차량

구축사례 소개

제목

사무실랜공사 구축후기 직원 5인 규모

위치

구로구 구로동

직원수

직원 5명

건물형태

아파트형 공장

사무실랜공사 구축후기입니다. 

직원 5인정도의 규모이며, 일반적인 사무실입니다. 아파트형 공장이며 입주전 인터넷과 키폰전화 그리고 랜공사를 요청하셨습니다.

방문한 날은 영업을 개시하기 전이며 책상 배치가 완료 된 상태라서 우선 인터넷 개통을 완료하고 랜공사를 미리 하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키폰전화는 랜공사 완료하고 익일에 설치될 예정이었습니다.

 

 

 

규모로 보면 PC는 4~5대정도 전화도 4~5대정도 가입하신 고객입니다.

사무실에 도착해보니 한참 짐들이 들어오는 중이였고 책상배치는 완료 된 상태였습니다.

사무실에 책상 배치가 완료되어야 랜 공사를 가장 깨끗하게 시공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으로 보면 책상 레이아웃이 모두 확정되었다고 해도 책상을 배치해보면 마음에 안들어서 옮기는 경우가 매우 많이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멀쩡한 몰딩도 다시 뜯어야 하고 랜 케이블의 길이도 재단이 안 맞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다른 각도에서 찍어본 책상 배치 모습들. 아직 PC나 서류들이 정리가 안되어 있네요..

 

 

오늘 랜공사에서 사용 할 장비들입니다. IPTIME사의 유/무선 공유기와 8포트 허브입니다.

시공 마무리 하면서 자료로 남기려고 찍은 사진이다 보니 밖이 어두컴컴합니다.

 

 

IDF함 내부 모습입니다. 이번 사무실의 건물은 아파트형 공장 건물이라 이런식으로 사무실마다 통신선을 관리 할 수 있는 단자함 (IDF함)이 따로 있었고, 이 단자함에서 각 포인트의 벽 또는 바닥으로 시스템 박스가 있었습니다.

기업형 인터넷을 접수하면 랙장비와 광 모뎀 장비가 들어오는데 이 건물의 경우 별도의 EPS실에 장비를 개설하고 UTP를 통해서 사무실까지 인입됩니다. 품질에는 거의 영향이 없으므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IPTIME사의 N704BCM 모델인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이 통신단자함을 메인위치로 잡고 공유기를 설치하였습니다. 공유기에서 허브를 통해 각 자리의 시스템박스로 랜선을 뿌려주게 됩니다.

 

 

IPTIME H508모델인 허브입니다. 

공유기와 함께 허브장비까지 설치 해 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무실에서 랜공사 할 때는 공유기와 허브가 함께 셋팅되어 설치됩니다.

 

 

IDF함 내부에 공유기와 허브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공유기와 허브를 모두 장착하고 찍어봤습니다. 기존에는 건물측에서 설치해논 허브장비가 따로 있는데, 공간이 부족하고 사용하지 않아 빼버리고 새로운 장비를 설치해드렸습니다.

 

사무실 랜공사 완료 후, IDF함 내부의 모습입니다.

메인 공유기 WAN 포트로 연결된 것이 외부 EPS실에서 UTP를 타고 들어온 SK 비즈광랜 메인 인터넷입니다. 공유기를 통해서 추가적인 사설IP를 생성하며 모자른 포트는 허브를 통해서 보충하게 됩니다.

MTA라고 적힌것은 SK기업용전화중 팩스로 쓰이는 장비입니다.

기존에 바닥이나 벽으로 연결된 랜선을 공유기와 허브에 모두 연결해 드리고 테스트까지 완료 해 드렸습니다.

 

 

 

 

 

 

 

 

 

 

 

 

 

기업통신전문 비즈앤컴 게시판 하단정보